2024-04-20 11:00 (토)
허성곤ㆍ홍태용 후보 `공약이행률` 공방
허성곤ㆍ홍태용 후보 `공약이행률` 공방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1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이행 후 계속` 등 포함" 허 "매니페스토 검증" 반박
6ㆍ1 지방선거에서 김해시장 자리를 두고 맞붙는 더불어민주당 허성곤 김해시장 후보와 국민의힘 홍태용 후보가 안동 1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시정 운영에 이어 공약이행률 등을 두고 재차 공방을 펼쳤다.

허성곤 후보는 15일 입장문을 내고 홍 후보가 주장한 `꼼수` 공약이행률 등에 대해 반박했다.

앞서 홍태용 후보는 지난 9일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공약이행율을 높이기 위해 `완료 31.1%`에 `이행 후 계속 47.2%`, `정상 추진 19.2%`를 더해 시민 눈을 속였다. 비음산터널 등 공약 이행 중이라고 분류하기 힘든 사업도 다수 포함됐다"고 지적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허 후보는 "`98.1%`라는 수치는 주관적인 판단이 아니다"며 "(사)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엄격한 기준에 따라 전국 지자체의 공약이행 여부를 평가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김해시는 3회에 걸쳐 최우수 등급인 `SA`를 부여받았다"며 "지난해 평가에서 `SA` 등급을 받은 도내 지자체는 김해시와 창원시 단 두 곳"이라고 덧붙였다.

허 후보는 "그간 맞대응을 자제한 것은 현직 김해시장으로서 시민의 한 사람인 홍 후보 주장을 경청하고 포용하려는 뜻이었다"며 "후보들끼리 입씨름을 벌여 선거 분위기를 혼탁ㆍ과열시켜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