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15 (목)
부산시ㆍ스마일에프앤디 MOU
부산시ㆍ스마일에프앤디 MOU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2.05.1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사 이전ㆍ공장 신설 투자 유치, 바이오헬스케어 발전ㆍ인력 양성
부산시는 11일 스마일에프앤디(주)(대표이사 전유신)와 본사 이전과 공장 신설에 관한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에프앤디(주)는 오는 2024년까지 부산 기장군 산업단지로 양산 본사를 이전하고 원료의약품 제조공장 신설 투자에 18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며, 신규 고용 117명 등 총 150여 명의 인력을 고용하는 등 지역 인재 우선 채용과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등 지역 연관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스마일에프앤디(주)는 지난 2016년 양산에서 설립된 식육가공업, 식품제조업 전문회사로 식문화의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지난해에는 기장군 정관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는 등 바이오식품 산업에 진출해 건강기능식품인 식물성ㆍ동물성 알티지(rTG) 오메가3를 생산하고 있다.

스마일에프앤디(주)는 이번 부산 투자를 통해 분리돼 있던 양산과 정관 공장을 동시에 이전 통합한 최신 대규모 바이오 제조시설을 구축하고 신규 사업으로 오메가3 원료의약품 제조공장을 신설해 부산을 대표하는 제약바이오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로 내세웠다.

바이오헬스케어산업은 부산시가 7대 전략산업에 포함해 역점을 둬 육성하는 산업으로 최근 인구 증가, 고령화 등 글로벌 사회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급속한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스마일에프앤디(주)의 본사 이전 및 신설 투자 결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