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14 (토)
김해 의생명 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맞손`
김해 의생명 분야 직업교육 혁신지구 `맞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5.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김해의생명진흥원 등과...산학교육과정 개발 운영 등 협력
의생명 분야 직업교육혁신지구 산학협력 협약식이 10일 오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의생명 분야 직업교육혁신지구 산학협력 협약식이 10일 오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경남교육청은 10일 오전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메디컬실용화센터 1층에서 올해 `직업교육 혁신지구`로 선정된 김해지구 의생명 분야의 산학교육과정 개발과 상호 발전을 위해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시, 김해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병헌 경남교육청 학교정책국장, 홍성옥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장, 류정옥 김해시 인재육성사업소장, 고경희 김해대학교 부총장을 비롯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경남교육청, 지자체, 기업, 관계 기관, 직업계고, 대학이 함께하는 미래형 직업교육 이끎 모델이다.

각 기관은 △의생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교육과정 공동 개발과 운영 △우수 인재 채용 및 학생 모집 등 산학 협력을 통한 취업과 창업 기반 조성 △참여 학생들의 현장실습, 취업 지원에 관한 사항 △산학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시설 및 실험ㆍ실습 장비 활용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홍성옥 김해의생명진흥원장은 "의생명 분야 특성화고 학생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우수 기업체에 취업해 꿈을 키워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병헌 학교정책국장은 "경남교육청은 동남권 의생명 분야 경제 중심 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김해대학교와 협약 체결로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이 의생명 기술 인재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발판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