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52 (금)
\"미래 세대 시선, 친환경 운동 메시지\"
"미래 세대 시선, 친환경 운동 메시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5.1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태전환교육 쇼츠 영상 공모전 탄소중립 실천 등 의지 제고 내용
경남교육청은 지구환경에 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5월 한 달간 `생태전환교육 쇼츠(shorts) 영상 공모전`을 연다.

쇼츠는 유튜브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짧은 동영상이다.

이 행사를 마련하는 기후환경교육추진단은 "제1회 환경교육주간을 앞두고 학생들의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인식을 넓히고, 미래 세대의 시선에서 친환경 실천 운동 메시지를 전달해 교육 공동체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공개 모집 주제는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기후행동 실천 의지를 북돋우는 내용이나 에너지 절약ㆍ자원 재활용 등 탄소중립 실천 내용 등 모두 가능하다. 작품 형식은 500메가바이트(MB) 이내 엠피포(MP4), 엠오브이(MOV), 에이브이아이(AVI) 등으로 1~3분 이내 영상이다.

도내 초ㆍ중ㆍ고등학교 재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서와 영상 작품을 오는 31일까지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로 교육적인 내용을 담은 건전한 영상이어야 한다.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team)으로 신청할 수 있고, 1편만 출품을 허용한다. 입상작은 다음 달 9일 발표한다.

입상한 단체와 개인에게는 교육감 명의의 상장을 주며, 시상식은 제1회 환경교육주간(6월 5일~6월 11일)에 열린다.

경남교육청은 공모전 작품을 활용해 다양한 환경 교육 자료를 만들고 홍보 활동에도 이용할 예정이다.

유상조 기후환경교육추진단장은 "학생들이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 참여하여 생태환경 감수성과 자기 효능감을 높일 수 있다"라면서 "무엇보다 교육 공동체의 기후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의 인식을 높여 일상생활에서 기후행동을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