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30 (금)
산엔청쇼핑몰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선정
산엔청쇼핑몰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선정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5.0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ㆍ중기유통센터 업무협약...국비 2억원 구독 상품 개발
산청군 직영 농특산물ㆍ제품 온라인몰 `산엔청쇼핑몰`이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구독경제`란 일정 금액을 내고 정기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유통 서비스다. 소비자는 제품 선정 시간을 절약하고 판매자는 정기적인 매출 발생 덕에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다.

9일 군에 따르면 중기부의 `2022년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 수행 지자체 공모에 `산엔청쇼핑몰`을 플랫폼으로 하는 민ㆍ관 협력 컨소시엄이 최종 선정됐다. 군은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서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산엔청쇼핑몰`은 먹는 것부터 취미까지 모두 `구독`으로 즐기는 시대 흐름에 맞춰 쌀, 이ㆍ미용 제품 등 70개 이상의 정기구독 상품을 발굴, 소비자ㆍ판매자가 다양한 혜택을 누리도록 지원한다. 중기부는 `산엔청쇼핑몰` 구독경제화를 위해 국비 2억 원을 지원한다. 쇼핑몰 내 구독경제관을 개설, 소상공인 구독상품 개발과 판로 개척을 돕는다. 정기구독 상품을 한데 묶는 `꾸러미 구독상품` 개발과 `산청한방약초축제` 등 지역축제 연계, SNS 홍보ㆍ판촉활동은 물론 중기부의 1인 소상공인 미디어 플랫폼 `가치삽시다`와 연계도 추진한다.

군 관계자는 "군이 보유한 우수한 유통 플랫폼인 `산엔청쇼핑몰`과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축적된 기법을 바탕으로 지역 소상공인이 구독경제 시장에 진출할 기회를 얻게 됐다"며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