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2:23 (금)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0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정책과제 담당 의견 수렴
지난 6일 김해시청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6일 김해시청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김해시가 여성친화도시 구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시는 지난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여성친화도시 조성 정책과제 담당부서 공무원, 경남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구용역 주요 결과 보고 △발전계획안 사업부서 의견 수렴 △연구 추진계획 관련 간담회 등이 진행됐다.

앞서 시는 지난해 9월 경남도 여성가족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 여성친화도시 관계자 집담회를 시작으로 시민 설문조사, 전문가 초점집단면접(FGI)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과제 발굴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발전계획안을 작성했다. 시민 토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김해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여성가족부는 올해 여성친화도시 운영 방식을 전환했다. 특히 필수지표를 △성평등 추진기반 구축 △여성 일자리 협의체 구성 및 운영 △안전 부서 TF 구성 및 운영 △돌봄 노동자 지원 사업 △지역사회 여성 대표성으로 변경했다.

시는 이에 대응해 올해 9월 여성친화도시 지정 신청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사업들을 더욱 적극 추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