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47 (목)
산청 정곡지구 상수도 확장사업 추진
산청 정곡지구 상수도 확장사업 추진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5.0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ㆍ급수관로 확장ㆍ신설 사업비 6억3500만원 투입
산청군이 `정곡지구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산청읍 항공사진.
산청군이 `정곡지구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산청읍 항공사진.

산청군이 `지방상수도 시설 증설 및 급수구역 확장사업`의 하나로 `정곡지구 지방상수도 확장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산청읍 정곡ㆍ범학ㆍ묵곡리 일원에 모두 6억 3500만 원을 투입, 배수관로와 급수관로 확장ㆍ신설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이번 지방상수도 확장으로 안정적인 깨끗한 상수도 공급과 도로ㆍ하수도 사업 때 이중굴착 방지를 위한 예산 확보에 전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아 불편을 겪는 지역에 맑은 물 공급에 전력할 것"이라며 "상수도 노후관 교체와 소규모 급수시설 개선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2018년부터 지역 내 물 부족 현상을 없애고 지역민의 물 사용 편의를 꾀하고자 `생활 인프라 개선 사업`인 상수도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군은 국내 물관리 전문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와 수돗물 공급체계 마련을 위한 공동 협약을 체결하고 깨끗한 물 공급에 힘을 다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군과 수자원공사는 지역 내 상수도관 25㎞에 대해 단수 없이 첨단장비인 관로 내시경을 도입, 상수도관 내부 상태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정밀조사를 시행하고 있다. 또, 관로 시편을 채취해 공인전문기관에 실험을 의뢰해 관로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