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33 (토)
오병환 의령 군의원 예비후보 `힐난`
오병환 의령 군의원 예비후보 `힐난`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2.05.05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상 협의에도 식당 미이전 "도덕성 자질 문제 지적"
6ㆍ1 지방선거 의령군의회 (가)선거구에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오병환(53) 군의원 예비후보가 "도덕성 자질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 군의원에 출마하는 것은 맞지 않다"는 힐난을 받고 있다. 오 예비후보는 의령군 의령읍 신호등 사거리 앞 1층 건물에 전세로 들어가 10년이 넘게 소고기국밥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던 중 식당 건물이 의령군이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까지 마무리 하는 `의령읍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편입되면서 2021년 초에 건물 주인에게 보상을 했다. 따라서 건물을 헐고 빈터에 경관 조명 쉼터 조성 공사를 해야 하지만 세입자인 오 예비후보가 보상 협의를 한 후 건물을 비워야 하는데 그러지 않으면서 도덕성 자질 비난을 받고 있는 것이다.

오 예비후보와 건물 주인과의 전세 계약은 지난해 12월 말로 만료됐고, 의령군으로부터 사업 공사 하청을 받은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가 지난 3월 7일까지 3차에 걸쳐 감정가 보상 협의서를 오 예비후보에게 발송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오 예비후보는 "의령군 행정에 협조하고 있다"며 "그동안 식당 이전 등을 알아보던 중 선거 기간이 겹치면서 6월 말까지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 측과 건물을 비우는 것으로 협의가 돼 있다"고 해명했다.

한국농어촌공사 의령지사 관계자는 "3차에 걸쳐 감정가 보상 협의서를 발송했다"면서 "6월 말까지 협의 기간을 두고 있지만 이행되지 않으면 소송 등의 행정 처리 계획을 잡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