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3:03 (수)
와이유, 미용 필러 17억 수출 쾌거
와이유, 미용 필러 17억 수출 쾌거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5.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의생명진흥원 입주 독자기술로 안정성 향상
김해의생명센터에 입주한 (주)와이유 관계자가 미용 필러를 생산하고 있다.
김해의생명센터에 입주한 (주)와이유 관계자가 미용 필러를 생산하고 있다.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입주기업이 각종 지원에 힘입어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4월 김해의생명센터에 제조소를 구축한 (주)와이유가 자체 생산한 미용 필러를 중국, 러시아 등으로 수출해 8개월간 약 17억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것.

지난 2020년 9월에 설립된 와이유는 고분자 생체재료 기반의 의료기기와 바이오 제품 전문 기업이다. 주력 제품으로는 미용 성형 필러 제품인 `와이벨로`와 화장품, 창상피복제, 관절주사제 등이 있다.

지난해 초부터 필러 글로벌 시장에 진출, 지속적인 해외 매출과 신규 수출 거래선을 확대하고 있다. 와이유 조광용 대표 등 핵심 임직원은 히알루론산 기반 소재 전문 연구자로 오랫동안 함께 연구 개발을 진행하며 새로운 의약학적 소재를 발굴해왔다.

와이유는 기존 필러의 부작용 이슈 분석을 통해 제조 공정에서의 문제점을 발견, 와이유 만의 독자적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히알루론산 구슬 제형 필러 및 온도감응성 필러를 개발했다.

기존 필러는 무정형의 겔 형태로 지속성을 높이는 것에만 중점을 둬 개발해 높은 수준의 품질시험을 통과한 반면, 빈번한 부작용 이슈가 보고되고 있다.

와이유가 독자 개발한 구슬 제형의 필러는 높은 탄성, 부드러운 표면의 구형 입자 형태로 안전성뿐만 아니라 안정성, 지속성을 향상시켰다. 또 관련된 기술로 국내 특허 3건 보유, PCT 3건을 출원한 상태이고 이외 관련 제품에 대한 특허 7건도 출원 중이다. 해당 제품은 오는 2025년 국내 출시를 목표로 비임상ㆍ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진흥원은 올해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와이유에 사용적합성 평가로 16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광용 와이유 대표는 "선두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김해시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