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56 (금)
아라의 얼과 멋을 찾아서 !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
아라의 얼과 멋을 찾아서 !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5.02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라의 얼과 멋을 찾아서 !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
아라의 얼과 멋을 찾아서 !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

경상남도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강호경)은 2022년 4월 26일부터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자유학년제 운영 학년인 중학교 1학년과 함안지역화 교과서 활용 학년인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함안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함안교육지원청에서는 함안지역 학생들이 고장의 문화와 역사, 환경 등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높여 앎과 삶이 일치되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4월 26일부터 시작된 중학교 1학년 대상 프로그램은 칠서 강나루오토캠핑장에서 텐트를 직접 설치하는 캠핑체험과 캠핑장 주변 자연환경을 활용한 에코엔티어링 미션해결활동으로 구성되며 5월 말까지 함안 관내 중학교 5개교 1학년 학생 342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프로그램에 참여한 함안여중 김00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여행이나 체험학습을 가지 못했는데 친구들과 캠핑체험을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1일 체험만 하고 가려니 아쉬워서 하룻밤 잘 수 있으면 더 좋을 것 같고 앞으로 체험학습을 많이 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함안교육지원청 강호경 교육장은 “함안 학생들이 함안의 얼과 멋을 체험하는 『두근두근 아라길 탐방 레시피』를 통해 호연지기를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함안이 가진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맞춤형 프로그램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2학기에는 초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여항산 마을 문화센터에서 함안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는 농산물 수확체험, 둘레길 걷기, 전통놀이 체험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