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5 (금)
함양군, 하우스산 조생양파 수확
함양군, 하우스산 조생양파 수확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2.05.0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만생종 대비 45일 정도 빨라...현장기술지원단 적기 수확 지도
2일 함양지곡면 창평리 일원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된 조생양파의 첫 수확이 시작됐다.
2일 함양지곡면 창평리 일원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된 조생양파의 첫 수확이 시작됐다.

2일 함양지곡면 창평리 일원 비닐하우스에서 재배된 조생양파의 첫 수확이 시작됐다. 군은 이번 조생양파 수확을 시작으로 중ㆍ만생종의 본격적인 수확을 대비해 막바지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함양군의 대표 주산지 농산물인 양파의 재배 면적은 현재 611농가, 691㏊로 그 중 하우스 조생양파와 노지 조생양파의 재배 면적은 10㏊이다.

주로 재배되는 중ㆍ만생종 양파의 수확 시기가 6월 중순인 것과 비교하면 수확 시기가 45일 정도나 빠른 편이다.

함양군은 본격적인 양파 수확에 앞서 `양파 안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 운영을 통해 포장 관리, 수분ㆍ병해충 관리 등 노균병 적기방제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올 겨울철 전국적으로 강수량 부족으로 인한 가뭄과 낮은 기온으로 인해 초기 생육이 부진했지만 `가뭄대응 현장기술지원단 운영`과 `양파 생산성향상자재 지원사업` 등을 통한 사전 피해 예방 활동을 통해 농가가 큰 피해 없이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본격 수확기를 맞아 양파 안정생산 현장기술지원단 등을 통한 적기 수확 현장 지도를 강화해 고품질 양파를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