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12 (금)
안철수 "사천 항공청 설립 우주산업 클러스트 만들 것"
안철수 "사천 항공청 설립 우주산업 클러스트 만들 것"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5.02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당선인 확고한 의지 전달 "우주산업 미래 먹거리 확보"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사천지역 항공우주산업 기업인들과 간담회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사천지역 항공우주산업 기업인들과 간담회

"우리나라 항공우주산업 중심도시, 사천에 항공우주청을 설립해 우주산업클러스터를 만들겠습니다."

안철수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지난 1일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방문, 사천지역 항공우주산업 기업인들과 가진 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안 위원장 주재로 KAI, 율곡, 송월, 두원중공업, TOMS 등 국내 우주분야 주요 기업 대표와 경남도, 사천시 등 지자체 관계자가 참석했다.

안 위원장은 "윤 당선인이 후보시절 약속한 공약은 최우선 국정과제로 추진한다는 원칙을 갖고 있다"면서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에 대한 윤 당선인의 확고한 의지를 전달했다.

또, "국민적 공감대 형성 후 항공우주청 명칭, 조직 규모, 형태 등은 새정부에서 세부적으로 검토해 추진할 것"이라며 "항공우주청 설립을 위해서는 정부조직법이 개정돼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새정부가 출범하면 경남지역 공약 과제인 항공우주청 사천 설립, 사천을 중심으로 우주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에 대한 추진계획을 구체적으로 검토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축적된 우주개발 경험과 전문성으로 바탕으로 우리나라 우주영역을 확장하고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산업 경쟁력을 확보해 미래 먹거리로 키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사천이 명실상부한 항공우주산업의 클러스터로 조성되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가능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항공우주산업이 미래 전략사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업 유치, 세재 혜택, 재정 지원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