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25 (금)
온 가족 즐기는 역사 콘텐츠 만들어요
온 가족 즐기는 역사 콘텐츠 만들어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2.04.2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문화재단ㆍ에이치제이키즈 등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 제작 협약
김해문화재단은 당진ㆍ세종ㆍ오산문화재단과 뮤지컬 전문기업 에이치제이키즈와 협약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문화재단은 당진ㆍ세종ㆍ오산문화재단과 뮤지컬 전문기업 에이치제이키즈와 협약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페라 허왕후와 연극 불의 전설 등을 통해 공연 제작과 유통 극장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해문화재단이 당진문화재단, 세종시문화재단, 오산문화재단 그리고 뮤지컬 제작 전문기업인 에이치제이키즈와 함께 뮤지컬 `한국사 대모험`을 제작에 도전한다.

김해문화재단은 지난 21일 당진문예의전당에서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문예회관ㆍ예술단체 공연 콘텐츠 공동제작ㆍ배급프로그램`의 공동제작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대표기관인 (재)당진문화재단 당진문예의전당 김이석 총장(관장)을 비롯해 (재)김해문화재단 김해문화의전당 손경년 대표이사, (재)세종시문화재단 세종문화예술회관 김종률 대표이사, (재)오산문화재단 오산문화예술회관 박문정 본부장, 에이치제이키즈(주) 한승원 예술감독 및 제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김해문화재단은 공동제작을 추진하는 당진ㆍ세종시ㆍ오산 문화재단과 함께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년 문예회관과 함께 하는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을 통해 공모기금 2억 원을 확보했으며 4개 문화재단의 자부담 예산을 포함해 총사업비 4억 원을 편성했다.

이번에 선정된 한국사대모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 콘텐츠로 우리나라 전통 마당극을 바탕으로 관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머시브 씨어터`의 요소를 녹여냈고, 뮤지컬 음악에 국악적 컬러감을 추가해 색다른 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