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29 (화)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성안 논의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활성안 논의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4.2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명 확대 5개 분과 구성 지킴이단 운영 등 계획
지난 21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월 월례회의.
지난 21일 김해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월 월례회의.

김해시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4월 월례회의를 개최, 분과별 활동 계획 및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20년 6월 구성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올해 초 추가 모집을 통해 시민참여단을 60명으로 확대 구성하고, 총 3회에 걸쳐 여성친화도시에 대한 이해 및 시민참여단의 역할 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시민참여단 운영 활성화를 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교육분과 △모니터링분과 △안전분과 △정책분과 △홍보분과 총 5개 분과를 구성하고, 공원 및 공공이용시설 등에 대한 주기적인 모니터링 활동, 안전지킴이단 운영을 통한 안심마을 조성, 시민기자단 양성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홍보활동 및 여성친화도시 신문 발행 등 본격적인 분과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시민참여단 역량강화 및 지역리더 육성을 위한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민관 협력을 통한 여성친화도시 특화사업 발굴, 정책 제안 등 활동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여성친화도시 김해를 만들기 위해 참여해주시는 시민참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시민참여단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