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58 (토)
교육청 `찾아가는 현장 지원단`
교육청 `찾아가는 현장 지원단`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4.2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실질 도움 제공 연수 구성
경남교육청이 교육지원청 단위로 `찾아가는 현장 지원단`을 운영해 학교에 더 촘촘하게 지원한다.

경남교육청은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조직 재구조화를 위해 지난 21~22일 동부권 현장 지원단(초등) 50명과 서부권 현장 지원단 50여 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이를 위한 학교조직 재구조화 방법, 현장 지원단의 역할 등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경남교육청은 `학교 행정의 대전환`을 위해 도내 초등학교에 방과후학교 및 교무 행정 전담 인력을 추가로 배치해 단위 학교의 교무행정팀을 강화했다. 학급 교사가 행정업무를 덜고 수업과 학생 생활교육 등 교육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의 학급 교사, 교무행정지원팀, 행정실 등의 `교육행정 중심` 조직을 교육과정운영팀, 교무행정팀, 일반행정팀의 `교육활동 중심`으로 전환해 학교 구성원의 협력적 업무 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 상황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확대해 학교 가까이에서 더 촘촘한 지원이 이뤄지도록 찾아가는 현장 지원을 강화한다.

먼저,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현장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지원 사례를 공유ㆍ확산하기 위해 지원단 지역협의체를 운영하며, 추후 중등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