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31 (목)
김해 대동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김해 대동면,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4.2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부녀회 등 참여 팸플릿 배부ㆍ환경정화
김해시 대동면 새마을부녀회 관계자 등이 지난 25일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김해시 대동면 새마을부녀회 관계자 등이 지난 25일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김해시 대동면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5일 제14회 기후변화 주간(22~28일)을 맞아 대동면 탄소중립 선도단체인 대동면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을 벌였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는 배준용 대동면장, 서현숙 새마을부녀회 회장 및 부녀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탄소중립 생활실천, 대동면을 푸르게`라는 슬로건으로 탄소중립 실천 홍보 팸플릿 배부와 함께 안막 3구 일원 도로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대동면 탄소중립 선도단체인 새마을부녀회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탄소중립마을 가꾸기(대동면 마을안길, 대동면 하천 정비활동) △자원순환마을 만들기(쓰레기ㆍ일회용품ㆍ플라스틱 줄이기 운동) △탄소중립 생활실천 참여홍보(탄소 포인트제 가입 홍보활동, 탄소중립 생활실천 방법 홍보) 등 탄소중립마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현숙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탄소중립이라는 단어가 어려운 단어처럼 보이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주민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대동면 관계자는 "올해 기후변화주간의 키워드가 탄소중립인 만큼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해 대동면을 푸르게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