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4 (금)
문화콘텐츠산업 인재 육성 역량 키운다
문화콘텐츠산업 인재 육성 역량 키운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4.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ㆍ경남콘텐츠센터 정책 개발ㆍ교육 등 협력
허성곤(가운데) 김해시장이 인제대학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협의체 관계자 등과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중이다.
허성곤(가운데) 김해시장이 인제대학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협의체 관계자 등과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중이다.

김해시와 인제대학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협의체가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발전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협력한다.

시는 지난 22일 시청에서 이들 기관과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수도권에 집중돼 있는 문화콘텐츠산업의 무게 중심을 김해시로 옮겨 지역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지난 2018년 관동동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유치하고 올해 2월 `김해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해 지역 문화콘텐츠산업 지원 기반을 마련했다.

인제대학교 또한 지방대학의 위기를 극복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웹툰영상학과, 문화콘텐츠학과, AI빅데이터학부 등 콘텐츠 관련 학과를 내년에 신설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협의체도 지난 1월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조직을 구성해 업체 간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협력하며 경남 콘텐츠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노력 중이다.

3개 기관은 협약식에서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종합적인 정책 개발 및 행정적 지원 △문화콘텐츠 인재 양성 및 실무형 융복합교육, 지역업체 현장실습 지원 △지역인재 채용, 현장실습 기회 제공, 콘텐츠 전문가 자문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민ㆍ관ㆍ학이 협업해 지역의 우수한 인재가 지역의 미래유망산업에 종사하며 지역경제를 살리는 선순환 구조를 이루길 바란다"며 "시 또한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계획을 세우고 행정적 지원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다음 달 협약기관 간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이어 오는 7월에는 조례에 근거해 문화콘텐츠산업 육성위원회를 조직해 문화콘텐츠산업 지원에 박차를 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