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02 (목)
고성군-소방서, 캠핑장 화재 점검
고성군-소방서, 캠핑장 화재 점검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4.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족암 등 방문 안전 확인 "수칙 준수 동참 등 당부"
고성군과 고성소방서가 합동으로 상족암오토캠핑장에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을 벌이고 있다.
고성군과 고성소방서가 합동으로 상족암오토캠핑장에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을 벌이고 있다.

고성군과 고성소방서는 상족암오토캠핑장을 대상으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점검을 벌였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사라지면서 봄철 캠핑장 방문객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고성군의 대표적인 캠핑장인 상족암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방문객이 안전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한 것이다.

캠핑장은 난방ㆍ전기ㆍ취사 기구 등 화재 발생 우려가 많은 기구가 많고, 텐트 또한 불에 타기 쉬운 재질로 돼 있어 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점검 담당자들은 캠핑장 내 소화기 및 119안전함 설치, 일산화탄소 경보기 비치, 소방안전 점검 기록표 작성 등 꼼꼼한 점검을 했으며, 화재 안전성 부분에서 소방서 관계자에게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합동점검에 참여한 이기봉 부군수는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캠핑장 안전 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 바란다"며 "상족암 오토캠핑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되기 위해 안전관리 대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