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2:24 (목)
학생ㆍ학부모 2023 사관학교 입학설명회
학생ㆍ학부모 2023 사관학교 입학설명회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2.04.1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ㆍ해ㆍ공군 등 관계자 참여...참가 희망자 누리집 개별 신청
경남교육청은 오는 30일 `학생ㆍ학부모와 함께하는 2023학년도 사관학교 입학설명회`를 연다.

이날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와 국군간호사관학교 입학 관계자가 참석한다.

입학설명회는 경남교육청 별관 공감홀에서 오전 8시 40분부터 12시까지 열린다. 지난해와 비교한 입학전형의 주요 변동 사항과 전형 특징에 대해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순서로 안내한 뒤 질의와 답변 형식으로 진행한다. 참석자에게는 2023학년도 사관학교별 모집 요강을 나눠준다.

입학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https://jinhak.gne.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아이디가 없는 경우 누리집에서 학생ㆍ학부모 개인별로 회원가입을 한 뒤 행사신청 항목에서 신청하기를 누르면 된다.

경남대입정보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고열, 인후통 증상자는 참석을 제한한다. 마스크 착용과 발열 검사, 손 소독, 지정된 좌석 앉기 등 방역대책에 협조해 줄 것을 참석자에게 당부했다.

한편, 경남대입정보센터는 다음 달 14일 특수 목적 대학인 국립 특수대학교 4개 과학기술원 입학 관계자를 초청해 입학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4개 과학기술원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 울산과학기술원(UNIST)이다.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경남교육청은 대입정보센터를 중심으로 맞춤식 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 설계를 돕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