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45 (목)
김해 5개 마을 슬로마을 지정 추진
김해 5개 마을 슬로마을 지정 추진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4.1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 대감ㆍ진영 봉하 등 주민 교육ㆍ간담회 개최
지난 14일 김해상의에서 `슬로마을 지정을 위한 주민 교육`이 진행 중이다.
지난 14일 김해상의에서 `슬로마을 지정을 위한 주민 교육`이 진행 중이다.

김해시가 `슬로마을 지정을 위한 주민교육과 간담회`를 열었다.

김해시는 지난 14일 김해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해당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김해가 슬로시티로 인증받은 거점지역인 △진영 봉하마을 △진례 하촌마을 △상동 대감마을 △대동 수안마을 △장유예술촌 5개 마을 주민들과 담당 공무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슬로시티본부는 슬로시티 가입 시ㆍ군(17곳)을 대상으로 마을의 역사와 전통 또는 고유의 풍습이 있고 축제ㆍ행사 등 공동체 활동이 활발한 마을을 몇 군데 선정해 슬로마을 지정을 추진 중이다.

이번 교육은 김해 5개 마을을 슬로마을로 지정하기 위해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슬로시티에 대한 기본 이해, 슬로마을 지정 요건, 마을공동체의 중요성 등에 대해 한국슬로시티본부(이사장 손대현)에서 진행했다.

또 진례 하촌마을과 장유예술촌 현장 2곳을 방문해 고유한 역사와 전통, 마을 축제와 행사, 공동체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고 슬로시티 자원으로 발전시킬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가졌다.

추후 5개 마을이 슬로마을로 지정되면 마을별 슬로마을 인증 현판을 부착하고 주기적으로 주민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 2018년 6월 슬로시티 인증 이후 4년 차에 접어들었으며 내년 제2기 국제슬로시티 재인증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 중이다.

시 관계자는 "슬로시티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이번 주민교육과 슬로마을 지정을 계기로 슬로시티 가치와 철학이 김해시 전역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