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19 (금)
칠원초 -경상남도교육청 함안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칠원초 -경상남도교육청 함안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4.14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원초 -경상남도교육청 함안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칠원초 -경상남도교육청 함안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칠원초등학교(교장 차유미)와 경상남도교육청 함안도서관(관장 김은희)은 4월 12일 11시 30분부터 칠원초등학교 인득도서관에서 칠원초 및 함안도서관 관계자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서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상호 운영 및 체험형 독서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내 교육기관과 공공도서관의 협력 강화로 학생들의 행복한 책 읽기 문화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칠원초등학교와 경상남도교육청 함안도서관의 상호 협력으로 학생과 군민을 위한 독서·인문소양 교육 활성화를 통해 함께 성장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책 읽기 문화조성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양 기관은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책 읽는 학교 조성을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 협력 운영, 학교도서관 업무지원 협조, 학교도서관 운영 전문성 향상을 위한 멘토멘티 관계 설정, 기타 양 교육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공동체와의 협력으로 도서관 교육 활성화, 학교·공공도서관 인프라 구축으로 교육·문화 중심 센터로서의 역할 제고, 행복한 독서 문화조성을 통한 학생과 도민의 독서 습관화 및 생활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칠원초등학교 도서관 자원봉사자 서영덕님(사서도우미)은 “ 이『업무협약』을 통해 칠원초등학교 학교도서관 활성화의 계기가 되어 모두가 오고 싶은 도서관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