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19 (토)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 실시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4.07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 실시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 실시

창원합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강희순)은 지난 4월 7일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합포초병설유치원 유아 20여명을 대상으로 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하여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론교육 및 실기교육이 이루어졌다. 또한, 상황극을 통하여 실제 위험 상황에서 유아들이 어떤 말과 행동으로 대처해야 하는지 연습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1차 교육에서는 ‘성교육’을 주제로 실물인형 자료를 활용하여 내 몸의 정확한 명칭과 소중한 몸을 보호하고 지키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았다. 이어서, 엄마가 아기를 임신하는 과정과 아기를 낳기까지의 과정을 알아보고 부모님의 사랑으로 태어난 나 자신의 소중함을 느껴보았다. 2차 교육에서는 구체적인 상황을 제시하고, 유아들이 직접 상황극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병원놀이를 하면서 옷을 벗어보라고 하는 경우, 낯선 어른이 같이 강아지를 찾아달라고 하는 경우 등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상황극을 해보았다.

교육이 끝난 후 새들반(만4세) 장○○ 유아는 “꽃들반 오빠가 강아지를 같이 찾으러 가준다고 했을 때 너무 위험해 보였어요”라고 이야기 하였으며, 함께 교육을 들은 정○○ 교사는 “상황극을 활용한 성교육은 유아들에게 정확한 대처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교육방법인 것 같다”며 “일회성 교육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유치원에서도 꾸준히 교육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유아 성교육을 통하여 유아들이 나와 다른 사람의 몸을 소중히 여기며 존중할 수 있는 유아로 성장하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