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20 (수)
의생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주관
의생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주관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4.0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 올해 공모 선정...5년간 매년 2억원 지원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ㆍ운영사업의 특화랩` 부문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6일 진흥원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시제품 제작, 양산 등 전문 메이커 활동을 통한 제조 창업 촉진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메이커스페이스를 전국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메타버스와 메이커스페이스를 접목한 메이커스 메타(Makers` + Metaverse)라는 컨셉으로 선정됐으며 매년 약 2억 원 정도를 최대 5년까지 지원받게 됐다.

전국 최초로 운영되는 메이커스 메타의 세부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전문가 양성(Professional) △시제품 제작(Prototype) △크라우드펀딩 지원(Practice) △성과 공유(Party)로 구성돼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김해창업카페 및 메이커팩토리가 올해 진흥원 직영 체제로 전환되면서 두 번째 선정 사업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공모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협력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홍성옥 진흥원 원장은 "이번 메타버스에 기반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사업을 통해 지역을 넘어 전국 단위의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4일부터 김해창업카페에서 입주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아카데미(창업 필살기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