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22 (금)
김해치즈 레스토랑 `회현연가` 문 열다
김해치즈 레스토랑 `회현연가` 문 열다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3.3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봉황동에서 문을 여는 김해치즈 레스토랑 `회현연가`.
1일 봉황동에서 문을 여는 김해치즈 레스토랑 `회현연가`.

 

봉황동 재생사업 일환 조성

장군차 토종균 치즈 사용

지역청년 메뉴 개발 판매

김해시가 원도심인 봉황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치즈 레스토랑인 `회현연가`가 1일 시민들에게 첫선을 보인다.

특히 이곳은 장군차 등으로 만든 김해치즈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31일 시에 따르면 회현연가는 가야의 길 20 일원(봉황동) 연면적 864㎡ 규모에 치즈ㆍ피자체험관, 치즈레스토랑, 치즈유가공실로 구성됐다.

이곳을 운영할 회현연가협동조합은 마을공동체 사업 지원, 소아암ㆍ난치병 아동 치료비 지원, 빈곤아동 체험프로그램 지원, 청년파일럿 사업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 11월 설립됐다.

회현연가협동조합은 김해 특산품인 산딸기와인과 장군차로 만든 국내 최초 토종균으로 김해치즈와 김해요구르트를 개발해 회현연가를 기반으로 상품화한다.

조합은 치즈 레스토랑 운영을 위해 지역의 청년 5명을 대상으로 조리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이후 대표 메뉴 볼로네제 파스타, 토시살 스테이크를 비롯한 30여 가지 메뉴를 개발했으며 4월 한 달간은 예약제로 운영한다.

치즈와 요구르트를 생산하는 유가공실은 이번 달 시운전을 진행한 뒤 본격적인 생산과 제품 판매에 들어갈 계획이다.

치즈ㆍ피자 체험관은 아동들의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코로나 확산 상황을 지켜보며 오픈 일자를 조율 중이다.

조합 관계자는 "레스토랑 개관을 위해 조리전문교육을 받은 청년셰프들이 현장 적응 훈련과 여러 차례 품평회로 혹독한 평가를 거치며 부족한 부분을 채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격조 높은 서비스와 품위를 겸비한 요리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