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0:20 (수)
탄소포인트제 가입자 금융 혜택 제공
탄소포인트제 가입자 금융 혜택 제공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03.2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ㆍNH농협은행 협약...초록세상적금 금리 우대 등
28일 김해시와 NH농협은행 관계자 등이 탄소 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8일 김해시와 NH농협은행 관계자 등이 탄소 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가 NH농협은행과 함께 탄소포인트제 가입자에게 각종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시는 28일 시청 시장실에서 NH농협은행과 탄소 중립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NH농협은행은 김해시 탄소포인트제 가입자에게 △초록 세상적금 금리 우대(0.3%) △대출금리 인하(0.1%) 혜택을 제공하며 이와 함께 NH농협은행 김해시지부와 김해시청지점에서는 추가로 △정기예금(1년) 금리 우대(0.1%) △환전 수수료 할인(최대 80%) △각종 금융증명서 발급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 상업, 아파트단지 등의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할 경우 감축률에 따라 포인트를 부여하고 이에 상응하는 현금 또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프로그램이다.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는 연 2회(6월, 12월) 연간 최대 10만 원까지 포인트로 받을 수 있으며 가입 희망자는 탄소포인트제 누리집에서 회원 가입을 하거나 참여 신청서를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창구 또는 시청 기후대기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 탄소포인트제 가입자는 현재 개인은 3만 3139세대, 아파트는 205단지로 지난해 이산화탄소 5058t을 감축했으며 이 중 1161세대가 2021년 연말에 탄소중립 실천으로 발생한 인센티브 998만 원을 기후 취약계층인 저소득층에게 기부했다.

시는 올해 3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탄소포인트제 참여자의 적극적인 탄소 중립 실천을 독려하고 시 관계기관과 탄소 중립 선도단체 등 풀뿌리 시민단체에 대한 홍보로 자발적 시민 참여를 유도해 민간 참여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에너지 절감 효과, 인센티브 혜택, 금리 우대 등 1석 3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 가입에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