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1 (금)
"엑스포 성공 개최, 항노화 우수성 알릴 국제 교류장"
"엑스포 성공 개최, 항노화 우수성 알릴 국제 교류장"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2.03.21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군의회 5분 자유발언 김수한,조병식,정명순
김수한 군의원
김수한 군의원

 산청군의회 김수한(국민의힘) 의원은 21일 `제280회 산청군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지난 2018년 폐교된 경호중ㆍ고교의 군 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군은 생초를 중심으로 축구 인프라 등이 잘 구축돼 동계 전지훈련 장소로 각광받고 있지만 전국단위 축구대회 등 국제경기 유치에는 다소 시설이 부족한 처지"라고 지적했다.

 이어 "전국단위 축구대회 유치를 위해 국제규격 축구장이 최소 5개 이상 필요하지만 현재 생초면 2곳 등 4곳만 조성된 탓에 1곳이 더 필요하다"면서 "그 대안으로 금서면 경호중ㆍ고교가 적합한 시설"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런 시설이 유치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와 생초를 중심으로 20분 거리에 있는 오부ㆍ금서면에 국제 수준의 축구 인프라를 갖춰 명실상부한 축구의 고장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병식 군의원
조병식 군의원

 조병식 의원도 5분 발언을 통해 농산물 상품 가치를 높여 재배농가의 소득향상에 이바지하는 `공동브랜드 포장박스 지원사업` 확대 추진을 제안했다.

 조 의원은 "`산엔청` 명품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농특산물의 성장 요인에는 농산물 유통정책 성공, 농업인 노력과 함께 공동브랜드 포장박스 지원사업 확대 등이 크게 이바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따라서 군 농특산물 생산의 다변화와 품질 향상, 다양한 먹거리 생산을 통한 고소득 농가 확대를 위해 공동브랜드 사용승인을 받은 모든 품목에 대해 포장박스를 지원해 달라"고 건의했다.

정명순 군의원
정명순 군의원

 정명순(국민의힘) 의원은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언을 했다.

 정 의원은 "산청엑스포 개최는 한방항노화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국제교류의 장은 물론 관련 산업 육성으로 건강과 치유를 통해 막대한 국가ㆍ사회적 비용 감소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말했다.

 또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공석인 사무처장 인선과 인력 충원을 마무리하고 각종 소요 예산 편성은 물론 간접ㆍ연계사업의 지속적인 발굴 지원과 이를 조속히 사용하도록 적극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