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06 (금)
창원 대원초 교육과정 연계한 교통사고 예방교육 실시
창원 대원초 교육과정 연계한 교통사고 예방교육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21 16: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 교통경찰관에게 배우는 교통안전교육
창원 대원초 교육과정 연계한 교통사고 예방교육 실시
창원 대원초 교육과정 연계한 교통사고 예방교육 실시

대원초등학교(교장 구현숙)은 3월 22일 새학기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통경찰관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창원시 중부경찰서에서 주관하고 도로교통관리공단에서 지원하는 대원초 교통사고 예방 교육은 2021년부터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

창원중부경찰서 경장과 도로교통관리공단의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전교생에게 방송실에서 비대면으로 영상과 설명을 곁들여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너는 5원칙(멈추어 선다. 살펴본다. 왼손을 흔든다. 확인한다. 차를 보며 건넌다)에 대하여 영상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몸으로 연습하여 익혔다. 그리고 대원초 주택 공사장 주변의 덤프트럭이나 크레인, 레미콘 차량 같은 큰 차의 구조와 사각지대에 대하여 자세한 설명과 위험 요소를 안내해 주었다.

뿐만아니라 차를 타고 내릴 때 달려오는 자전거나 오토바이 등의 위험성과 차 밑으로 공이 굴러갔을 때 기사나 어른에게 부탁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한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교통안전송 부르기, 여러 가지 규칙 외치기를 통해 교통안전 수칙을 꼭 지키자는 다짐 등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체험도 이루어졌다.

대원초등학교 2학년 남00학생은 “횡단보도를 건널 때 뛰지 말고 천천히 좌우를 살피면서 건너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무단횡단을 절대 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경찰관님이 오셔서 교육을 해주시니까 더 잘 듣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교육을 담당한 강사는 “창원시의 어린이 교통사고율이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교통사고의 경각심을 일깨워주어 조심하는 모습을 보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방연찬 2022-03-21 17:43:39
도로교통관리공단 —-> 도로교통공단. 변경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