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6 (목)
사천초, 선배들의 만세소리! 후배들의 나라사랑!
사천초, 선배들의 만세소리! 후배들의 나라사랑!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2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1 기미독립만세운동재현 나라사랑 교육
기미독립만세운동재현 나라사랑 교육
기미독립만세운동재현 나라사랑 교육

사천초등학교(교장 강경화)는 역사적 사건인 1919년 3월 21일 선배들이 했던 기미년 독립만세운동을 후배들이 재현하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있다. 2001년부터 시작된 3.21 기미년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는 학생들의 체험활동을 체계적으로 구성한 나라사랑 프로그램의 일부 행사로 우리지역 시민과 동창회 그리고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활동의 대명사이자 사천지역의 자랑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및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기미년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를 교육활동에 중점을 두어 축소 운영할 계획이다.

의식 행사(3월 21일)로 전교 임원 및 6학년 학생 일부와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독립만세 100주년 기념비 앞에서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 및 애국지사의 희생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헌화 및 묵념 등을 실시하였다.

기미년 독립만세운동 나라사랑 주간(3월 21일~3월 25일)에는 기미년 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 교육 영상 시청 및 학년별 수준에 맞는 나라사랑 교육활동으로 기미독립만세운동재현 옷 입기 체험활동, 독립운동가 조사하여 북아트 제작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나라를 빼앗긴 설움과 애국지사의 희생이 옛 이야기가 되어버린 현실 속에서 사천초등학교 학생들은 매년 봄이면 열리는 이 행사를 계기로 소중한 역사의 교훈과 선조들의 숭고한 뜻을 새기며 애국심을 다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