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30 (금)
마음에 채색되는 `한국화` 미와 만남
마음에 채색되는 `한국화` 미와 만남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03.2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갤러리, 황주영 개인전, 채색ㆍ수묵채색화 36점 전시
BNK경남은행은 다음 달 1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두 번째 대관전시 `황주영 개인전`을 열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다음 달 1일까지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 두 번째 대관전시 `황주영 개인전`을 열고 있다.

 BNK경남은행갤러리에서는 두 번째 대관전시 `황주영 개인전`을 다음 달 1일까지 열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장지에 분채와 혼합재료로 표현한 채색화 작품 9점과 한지에 먹과 한국화 물감으로 나타낸 수묵 채색화 작품 27점이 전시됐다.

 특히 해바라기ㆍ수국ㆍ양귀비 등 꽃과 나비가 그려진 접화군생 시리즈, 여인과 생물이 어우러진 물아일체, 스님이 법고(절에서 사용하는 큰북)를 울리며 법을 멀리 전하는 뜻이 담긴 법고계중생(法鼓啓衆生) 등 다양한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인전의 주인공 황주영 작가는 사천에서 활동 중이며 `대한민국미술대전 전통공예부문`에서 지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연속 4회 특선을 수상했고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에 참가했다.

 김종학 사회공헌홍보부 팀장은 "황주영 작가의 작품들 속에서 점, 선, 음양, 여백 등 한국화의 아름다움을 찾아 보며 관람의 재미를 배로 느껴 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올해부터 BNK경남은행갤러리 전시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 소개와 작품 설명 등이 담긴 영상물 `픽스토리`를 자체 제작해 BNK경남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 `BNK경남은행`에 등재하고 있다.

 현재 첫 번째 대관전시 `이수윤 개인전 동영상`이 유튜브 BNK경남은행에 등재돼 있으며 두 번째 대관전시 `황주영 개인전 동영상`은 제작이 끝나는 대로 등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