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20 (목)
사천문화재단, 지역 문화 명소 입증
사천문화재단, 지역 문화 명소 입증
  • 양기섭 기자
  • 승인 2022.03.20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 공간 활성화 공모 선정, 4년 연속 성과…3570만원 확보
7월 체험ㆍ작품 포토존 등 설치
사천문화재단이 올해 `전시공간활성화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570만 원을 확보했다. 사진은 `로맨틱 피크닉` 전시 모습.
사천문화재단이 올해 `전시공간활성화지원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570만 원을 확보했다. 사진은 `로맨틱 피크닉` 전시 모습.

 사천문화재단(이하 재단)이 올해 `전시공간활성화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비 3570만 원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전시프로그램을 지역으로 확산해 지역 전시공간 활성화, 지역민의 시각예술 향유 기회 확대에 목적이 있다.

 재단은 이 사업에 4년 연속 선정, 국내ㆍ외 유명작품을 4년 연속 전시하는 사천미술관은 매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지역 문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선정된 전시 `로맨틱 피크닉`은 양은혜 작가의 일러스트, 회화, 설치 작품들로 모든 연령층이 공감할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를 위트있게 담은 전시회다. 친근한 이미지의 일러스트와 설치 작품들로 단순한 관람을 넘어 작품 속에서 체험하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사천미술관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체험 프로그램과 작품 포토존을 함께 선보여 작품을 사진으로 남기도록 기획했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사업 선정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제공과 함께 사천미술관이 전시예술 흥미와 함께 이해도를 넓히는데 앞장서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