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38 (수)
고성교육지원청, 통학버스 및 운행노선 안전점검
고성교육지원청, 통학버스 및 운행노선 안전점검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버스 공동이용학교(동해초등학교, 동해중학교) 운행노선 점검
김정애 교육장이 동해초 통학버스 및 운행노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김정애 교육장이 동해초 통학버스 및 운행노선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애)은 2022학년도 등교 개학을 맞아 관내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3월 14일 대흥초등학교를 시작으로 4월7일까지 관내 전체 통학버스 운용학교(유ㆍ초ㆍ중 23교)를 대상으로 통학버스 및 운행 노선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통학버스 안전을 위한 운영자(학교장), 및 운전자가 점검해야 할 사항을 확인하고, 통학 시간 적정성 여부와 위험 구간을 파악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운행 노선 현장 점검에 중점을 두어 실시되고 있다.

김정애 교육장은 3월 17일 동해초등학교· 동해중학교 등굣길 통학버스에 탑승하여 운행 노선의 안전점검에 동참하고, 등교 3회 운행으로 운행 횟수 및 노선을 조정하여 학생들의 탑승시간이 최소화로 운행되고 있는 동해초 운전 주무관에게 감사의 말과 함께 안전 운행을 당부하였다.

통학버스 통합관리 운영 계획은 노선이 일치하고 탑승정원에 승차가 가능한 경우, 등· 하교시에 한정하여 통학버스 배치학교의 인근 중·고등학교 공동이용으로 통학 편의 확대 추진을 명시하고 있는데 동해초등학교는 인근 동해중학교와 통학버스를 공동이용하고 있는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한편 고성교육지원청은 통학차량 운행 노선 안전점검 결과를 고성군청 및 고성경찰서와 공유하여 안전한 통학버스 운행노선 조성에 함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