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26 (목)
창원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꽃 활짝!
창원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꽃 활짝!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45개 운영
창원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꽃 활짝
창원도서관,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배움의 꽃 활짝

경상남도교육청 창원도서관(관장 황현경)이 2022년의 시작과 함께 3월 10일부터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매년 교육환경과 사회 변화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로 도민들의 교양을 증진하고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성인 대상 평일 강좌로는 악기를 배울 수 있는 ▲하모니카 ▲기초 가야금 교실 ▲나도 뮤지션 통기타와 외국어를 익힐 수 있는 ▲오하요 일본어 회화 ▲Talk Talk 영어회화 ▲니하오 중국어회화 등 30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아·어린이 대상 토요 강좌로는 손가락 소근육을 키울 수 있는 ▲북적 북적 책놀이 ▲유아 창의 미술 ▲어린이 우쿨렐레와 교과 수업에 필요한 ▲자신만만 리더십 스피치 ▲논술로 이어지는 NIE 등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로 한동안 개설할 수 없었던 성인 대상 야간 프로그램인 ▲시낭송 아카데미 ▲우쿨렐레 ▲야간 미술이 새롭게 개설되어 직장인도 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외에도 다문화 서비스 지원사업으로 그림책을 통해 세계 문화를 알 수 있는 ▲오감 톡톡! 세계 요리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에게 삶과 배움이 공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또한 도서관도 꾸준한 프로그램 개발로 지속적인 삶의 원동력을 선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