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6:28 (수)
밀양교육지원청,‘저녁돌봄교실 현장을 다녀오다.’
밀양교육지원청,‘저녁돌봄교실 현장을 다녀오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1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돌봄교실 시간연장(저녁7시)에 따른 현장 지원 방문
저녁돌봄교실 운영학교를 밀양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 현장 방문한 모습
저녁돌봄교실 운영학교를 밀양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 현장 방문한 모습

밀양교육지원청(김정희 교육장)은 14일(월) 관내 저녁 7시까지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학교 현장을 방문하여 앞으로의 대책을 함께 고민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컨설팅을 실시 하였다.

초등돌봄교실은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맞벌이 부부의 자녀를 대상으로 학부모의 돌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운영 시간을 기존 17시에서 19시로 2시간 연장하였으며,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돌봄교실 운영 전반 ▲저녁돌봄운영 애로사항 ▲비상벨 작동유무 ▲당직전담사 근무 및 미근무학교의 안전관리 방안 ▲돌봄교실 급·간식 관리 실태 ▲돌봄안전도우미 자원봉사자 신청 학교의 애로사항 ▲코로나19 관련 안전 및 방역 체계 ▲돌봄교실 업무담당자 고충 사항 의견 수렴 등의 컨설팅이었다.

이번에 실시된 현장점검은 운영 시간이 늘어난 돌봄교실의 안전한 운영과 관리를 위한 사전 준비 상황을 촘촘히 점검하고, 안정된 운영을 당부하고자 현장점검 및 방문에 나섰다.

김정희 교육장은 “늦은시간까지 우리 아이들의 돌봄을 살피는 돌봄전담사의 노고를 격려하며, 또한 계속되는 코로나19에 대한 방역관리에도 철저히 대비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돌봄교실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써 주시길 바란다.” 라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