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문화예술회관 `방방곡곡 문화공감` 선정
함안문화예술회관 `방방곡곡 문화공감` 선정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2.03.1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가는 길展` 7~8월 전시, 도내 미협 작가 등 15명 작품 선봬
 함안문화예술회관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2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전시분야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410만 원을 확보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함께 가는 길展`으로 전시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함안문화예술회관 2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함안미술협회를 포함한 도내 미협 소속 작가 등 15명의 서양화와 한국화 대표작품이 전시된다.

 부대프로그램으로 `우편으로 전하는 마음`이 기획돼 있으며, 관람객이 힘든 상황에서 상대방에게 전하지 못했던 말을 우편엽서에 글 또는 그림으로 남기면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우편발송을 대행한다.

 한편,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나눔을 통해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문화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작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해 문예창작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 기획으로 군민들과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전시관람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군민 정서함양과 문화 소외계층을 아우르는 프로그램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시 관련 정보는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haman.go.kr)에 게재될 예정이며, 함안문화예술회관 공연기획담당(055-580-3624~27)으로도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