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0:01 (금)
"어려운 여건 속 선생님ㆍ학생 노력한 성과 더욱 빛나죠"
"어려운 여건 속 선생님ㆍ학생 노력한 성과 더욱 빛나죠"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3.1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장학재단, 우수학교 장려금...하동여고, 수능성적우수생 배출
하동사랑상품권 200만원 지급
(재)하동군장학재단은 지난 11일 하동여자고등학교에 우수학교 장려금을 지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하동군장학재단은 지난 11일 하동여자고등학교에 우수학교 장려금을 지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지난 11일 군수 집무실에서 수능성적우수 장학생을 배출한 하동여자고등학교(교장 박희덕)에 우수학교 장려금을 지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장려금 증서 수여에는 이양호 이사장, 윤상기 군수, 박희덕 교장, 손성숙 상임이사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우수학교로 선정된 하동여자고등학교에 증서와 함께 장려금 200만 원을 지급하고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장려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하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됐다.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하동여자고등학교 이수인 학생이 4개 영역 중 3개 영역 합 6등급(이과) 이내로 수능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됨에 따라 하동여자고등학교가 장려금 지원대상학교로 선정됐다.

 박희덕 교장은 "먼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준 하동군장학재단에 감사드리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과 여러 선생님이 마음 모아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수능성적우수 장학생을 배출해 군의 위상을 드높인 하동여자고등학교 교사 여러분께 그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하동 미래 100년의 주역들이 희망을 키우고 꿈을 이루는 데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능성적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된 이수인 학생은 장학금 300만 원을 받았으며 올해 서울대 컴퓨터 공학부에 합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