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37 (금)
산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산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14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신장 및 연속성 있는 심의위원회 운영 기회 마련
산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산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은 3월 11일 산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소위원회 의결사항 보고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2022년도 산청교육지원청학교폭력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첫 순서로 제1기 심의위원회 임기 만료에 따른 심의위원회 재구성으로 위촉장 수여가 있었으며, 이 자리에서 김태규 교육장은 “ 2020년 심의위원회가 처음 구성되어 올해 2월 말일까지 2년간 활동을 하셨는데 코로나19라는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서도 기존 위원들의 심의위원회 활동에 노고를 치하하고, 새로 위촉되는 위원들 분께는 책임감과 전문성을 가지고 피해학생 보호, 가해학생 선도 및 교육에 힘써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 말씀을 해 주셨다.

이번 전체회의는 소위원회 심의·의결 사항 보고, 새로 구성된 심의위원 간의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이 되었으며, 이어지는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강형천 장학관을 초청하여 교육적 측면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강의는 심의위원회 운영과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놓치기 쉬운 사안 심의 및 회의 진행 과정의 유의사항 등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앞으로 산청교육지원청에서는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를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개최로 학교폭력 사안 심의의 공정성·객관성·적법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관계회복에 기반한 학교폭력 사안 심의 및 분쟁조정 역량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