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1:26 (수)
하동 에코맘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선정
하동 에코맘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선정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2.03.0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안정 기여 등 3대 역량 갖춰...R&D 최대 3년간 10억 원 지원
윤 군수 "성장동력 선도 역할"
농업회사법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이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올랐다. 사진은 오천호 대표의 모습.
농업회사법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이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올랐다. 사진은 오천호 대표의 모습.

 농업회사법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대표 오천호)이 2022년 1월 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이달의 한국판 뉴딜`에 선정된 데 이어 이번에는 `지역혁신 선도기업`에 올랐다.

 하동군은 악양면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이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은 지난해 1월 지역 중소기업 육성ㆍ혁신 촉진법 시행에 따라 혁신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보유한 유망기업을 발굴해 지역의 주력산업 생태계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앵커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선정된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은 이번에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을 비롯해 전국의 54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나머지 46개사는 하반기에 선정된다.

 지역혁신 선도기업은 지역 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할 3대 역량을 갖춘 지역대표 중소기업이 선정되는데 3대 역량은 △지역 중소기업 협업을 위한 동반 성장의 주체 △우수한 혁신역량과 성장 가능성 보유 △고용안정ㆍ수출증대 등 지역의 산업 및 경제 기여 등이다.

 도내에서는 지난해 11월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선정을 위한 공고를 통해 19개 기업이 신청해 중소벤처기업부의 검증 및 평판조회 등을 거쳐 최종 4개 기업이 선정됐는데 이중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이 하동에서 최초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에코맘의산골이유식에는 R&D(기술개발) 최대 3년간 10억 원, 정책자금 대출 최대 5년간 100억 원, 방송광고 지원사업 등 우대, 수출바우처 사업 선정평가 시 가산점 부여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은 지리산 고지 농가들로부터 친환경 농산물을 매입해 이유식과 가정간편식, 어르신 식품 `실버푸드` 등을 생산하는 농식품기업으로, 2019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를 수상했다.

 특히 올해 들어 지난 1월에는 지능형 식품안전관리 `스마트 해썹(HACCP)` 시스템을 통해 도내 최초로 `이달의 한국판 뉴딜`에서 선정되기도 했다.

 윤상기 군수는 "하동군의 대표적인 농식품기업인 에코맘의산골이유식이 대한민국을 선도하는 농식품기업에 선정됨에 따라 지역혁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코로나19 시대 극복을 위한 하동군의 성장동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