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0:16 (토)
제석초,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에 앞장서다
제석초,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에 앞장서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3.0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석초,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에 앞장서다
제석초,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에 앞장서다

통영 제석초등학교(교장 박주희)는 2022년 3월 4일 학교 방역 및 학사 운영체계 정비를 통한 학생 학습권 보호 및 위기 상황에서의 학교 대응 역량 강화하기 위해 핵심 업무 연속성 계획(BCP)을 수립하고 통영교육지원청 새학기 오미크론 대응 비상 점검 지원단의 현장 방문 점검을 받았다.

핵심 업무 연속성 계획(BCP)은 학교 특성에 맞는 위기 대응 체계 구축을 통해 오미크론 확산 상황에서도 학교 핵심업무 수행 유지할 수 있도록 학사운영방법, 교육과정·급식·돌봄 등의 지속 방안을 강구하고 인력풀을 구성하여 학교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제석초등학교는 학교 감염병 관리조직 구성 및 코로나19 대응 계획을 수립하고 학생·교직원 대상 코로나19 대응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의심 증상자 사전 파악 및 등교 중지에 대한 학부모 안내에 힘쏟고 있다. 또한 학교 전체 시설 및 공간에 대한 소독 조치와 교내 학생·교직원 이용 시설 상시 소독을 통해 오미크론 확산을 저지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미크론 대응 비상 점검 지원단 역시 새학기 방역, 학사 관련 준비가 잘 되어 있는지 점검하였고 제석초등학교의 우수한 방역체계 시스템과 학생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만족하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오미크론 확산 방지에 힘쏟아 줄 것을 당부하였다.

박주희 교장은 “방역인력 및 자가진단키트 배부 인력 부족하고 방역지침이 바뀌는 상황에서도 교육과정 운영 혼선을 막기 위해 모든 교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통영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