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29 (금)
\"중앙선관위 사전투표 혼란 책임져야\"
"중앙선관위 사전투표 혼란 책임져야"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3.07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행안위, 대책마련 촉구 "투표권 행사 준비 미흡" 사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 서영교 의원)는 지난 6일 국회 행안위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확진자 등의 사전투표 혼란 관련 중앙선관위원회 긴급 현안보고를 받고 대책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서영교 위원장은 이날 "사전투표 혼란과 관련해 선관위의 준비 소홀에 대한 질책과 함께 본 투표 대책 마련 촉구를 위해 여야가 모두 중앙선관위에 항의방문을 다녀왔다"며 "오늘 이 자리는 여야 의원이 함께 중앙선관위에서 파악한 확진자 등의 사전투표 문제점과 본 투표시 재발 방지 대책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간사인 박완수 의원은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 사전투표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지속적으로 선관위에 요구를 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했다"면서 "이 자리에서 중앙선관위가 어떻게 책임질 것인지, 본 투표 대책은 무엇인지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박찬진 중앙선관위 사무차장은 "선관위는 사전투표와 관련해서 제기됐던 지적에 대해 겸허히 수용하고, 한치의 의심도 없이 투표권을 행사하실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했어야 했는데 미흡했던 점 다시 한번 머리 숙여 유감을 표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비공개로 진행된 회의에서 중앙선관위에서 준비한 본 투표때 대비안을 보고하고 이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