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4 (금)
독수리가 전해주는 `감동 이야기`
독수리가 전해주는 `감동 이야기`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2.02.24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독수리의 꿈` 발간 도서관ㆍ아동센터에 배포
고성군은 독수리를 소재로 한 생태 동화책 `고성 독수리의 꿈`을 발간했다.
고성군은 독수리를 소재로 한 생태 동화책 `고성 독수리의 꿈`을 발간했다.

 고성군이 지역 내 자연생태 관광자원인 독수리를 소재로 한 생태 동화책 `고성 독수리의 꿈`을 발간했다.

 `고성 독수리의 꿈`은 해마다 겨울이면 고성을 찾는 독수리를 대중에게 가깝고 친근한 이미지로 스토리텔링했으며, 유명 동화작가 및 그림작가가 참여해 6개월여간의 대장정 끝에 97페이지 분량 1권으로 제작됐다.

 동화책 속에는 △독수리 대장 도니의 혹독한 몽골에서의 어린 시절 성장기 △거제도 독수리 무리 도노마와의 갈등과 화해 △어린 독수리 도도의 모험심 △쿠쿠 할아버지의 독수리 사랑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군은 군내 초ㆍ중ㆍ고등학교와 지역 내 도서관 10여 곳, 고성지역 지역아동센터 등에 동화책을 배포했다.

 동화책을 받은 지역아동센터는 "어린 독수리가 겨울을 보내기 위해 먼 하늘길을 날아와 독수리 할아버지의 보살핌으로 긴 겨울을 고성에서 보낸다는 게 신기하고 욕심 없이 작은 것 하나라도 서로 나누는 독수리에게 감동받았다"며 "동화책을 계기로 독수리에 대해 좀 더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전하며 양질의 도서 제공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군 관계자는 "고성의 귀중한 생태자원인 독수리가 해마다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지역을 방문하는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생태체험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동화책이 어린이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의 생태자원을 아끼고 보호하는 마음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월부터 녹색 생태관광 독수리 체험프로그램을 내달 27일까지 토, 일요일(1일 2회) 화, 목(1일 1회) 운영 중이며, 체험프로그램으로 △독수리 만들기 △독수리 먹이활동 탐조 △독수리 생태 이야기 △독수리 체험활동을 통한 나만의 앨범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