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8:17 (수)
창원교육지원청 2022년도 공립단설유치원 3개원 개원
창원교육지원청 2022년도 공립단설유치원 3개원 개원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2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숲유치원, 무동꿈유치원, 해원꽃숲유치원 개교 준비 완료
무동꿈유치원
무동꿈유치원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2022년도 3월에 공립단설유치원 3개원을 개원한다.

창원 중앙동에 위치한 창원숲유치원, 북면의 무동꿈유치원, 그리고 진해구의 해원꽃숲유치원이다.

창원숲유치원은 자연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바깥놀이 중심으로 운영되는 유치원으로 특수학급 1학급을 포함한 7학급으로 개원한다. 유아발달에 적합한 자연친화적 교육과정의 일반화를 위한 시범적 유치원으로 기대된다.

무동꿈유치원은 최근 북면지역 교육수요자의 급증에 따라 신설되는 유치원으로 특수학급 2학급을 포함하여 17학급으로 개원한다. 이는 창원지역 최대 규모의 공립유치원으로 학부모들의 유치원 선택권이 확대될 수 있다.

해원꽃숲유치원은 기존의 사립유치원을 매입하여 공립으로 전환한 매입형 유치원으로 6학급으로 개원한다. 현재의 시설에서 급식소를 확충하는 등 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락 교육장은 신설 유치원을 모두 방문하여 안전한 시설과 정상적인 학사운영을 위한 개교 준비 전반에 관하여 살펴보고 점검하였다. 또한 신설되는 유치원에 근무예정인 교원들은 새 유치원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위하여 오리엔테이션과 입학 준비, 교육과정 운영 준비에 최선을 다 하고 있다.

이상락 교육장은 “특색을 가진 3개의 유치원이 개원함에 따라 교육수요자들의 공교육선택권이 확대되고 교육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또한 우리 유아들이 새로운 유치원에서 즐겁게 놀이하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자고” 당부하였다.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이들 유치원의 공간 구성을 유아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놀이와 실내외 활동공간을 제공될 수 있게 조성하였으며, 이후 놀이중심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교원연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