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8 (금)
의령교육지원청, 2022. 예비학부모 대학 열어
의령교육지원청, 2022. 예비학부모 대학 열어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날개를 다는 맞춤형 예비학부모 대학
의령교육지원청, 2022. 예비학부모 대학 열어
의령교육지원청, 2022. 예비학부모 대학 열어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금조)은 초·중학교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월 15일과 2월 16일 양일 간 ‘문해력,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아이톡톡 스마트 단말기 활용’을 주제로 예비 신입생 학부모 맞춤형 자녀교육을 위해 「2022. 예비학부모 대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일차에는 김미옥 수석교사가 들려주는 ▷ 새내기 초등학교 이야기 ▷ 내 자녀의 문해력 길러주기 ▷ 초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맛보기, 아이톡톡 현장지원단의 ▷ 아이톡톡 이해와 스마트 기기 체험 실습이 운영되어 학부모들의 공감을 얻었다.

2일차에는 의령여중 김영미 선생님이 ▷ 내 자녀 중학교 생활 들여다보기 ▷ 사춘기 자녀와의 대화법 ▷ 고교학점제 등 34년간 중학교 교사로 일했던 경험으로 자녀의 행복한 학교 생활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과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법을 제공하여 자녀교육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고민들을 함께 나누었다.

특히, 2022년도부터 보급되는 스마트 단말기와 아이톡톡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교육 환경에서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한 아이톡톡 체험과 실습시간을 병행하여 참석한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금조 교육장은 “아이들의 첫 학교생활에 대한 걱정과 기대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아이들의 새로운 출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자녀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학부모 맞춤형 연수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