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09 (금)
갈육초, ‘아이톡톡’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비대면 졸업식!
갈육초, ‘아이톡톡’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비대면 졸업식!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1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톡톡’활용… 실시간 쌍방향 비대면 졸업식…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
갈육초, ‘아이톡톡’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비대면 졸업식!
갈육초, ‘아이톡톡’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비대면 졸업식!

갈육초등학교(교장 김종호)는 2월 11일(금),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졸업생, 재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비대면 쌍방향 졸업식을 실시했다. 이번 졸업식은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5, 6학년 학생 8명만 참석한 가운데,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졸업생 학부모님뿐만 아니라 각 학급에서 재학생들이 실시간 쌍방향 화상 연결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졸업식장에 카메라 4대와 대형 TV를 설치하고 각 학급에도 카메라와 모니터를 연결했으며, 학부모 아이톡톡 활용 연수를 실시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비대면 쌍방향 졸업식을 가능하게 했다.

졸업생들은 부모님과 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영광스러운 졸업장을 수여받고, 재학생들이 사전에 준비한 축하공연과 영상 메시지를 보면서 웃기도 하고,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부모님들은 자녀들의 졸업식을 실시간으로 지켜보면서 흐뭇해하기도 하고, 축하 메시지를 전하면서 함께 눈물짓기도 했다.

졸업식장과 각 가정, 교실에서 석별의 아쉬움을 담은 졸업식 노래를 함께 부르는 것을 끝으로 졸업식을 마무리했다.

6학년 졸업생은 “코로나19로 부모님이 참석하지 못할 것 같아서 속상했는데, 부모님과 동생들이 영상으로 함께해서 정말 좋았다. 동생들의 축하공연 영상과 화면으로 전해주신 부모님의 축하 말씀 때문에 눈물이 났다. 이번 졸업식은 정말 특별하고 소중한 추억으로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갈육초등학교는 ‘아이톡톡’을 활용하여 교육공동체가 실시간으로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