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8 (목)
꿈+ 행복채움 삼동초등학교 탁일주 교장 라오스 교육체육부 장관표창 수상!
꿈+ 행복채움 삼동초등학교 탁일주 교장 라오스 교육체육부 장관표창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오스 현지에 전한 국제 교류 사업의 결실
꿈+ 행복채움 삼동초등학교 탁일주 교장 라오스 교육체육부 장관표창 수상
꿈+ 행복채움 삼동초등학교 탁일주 교장 라오스 교육체육부 장관표창 수상

꿈+ 행복채움 삼동초등학교 교장 탁일주는 지난 2022년 1월 25일, 라오스 루앙프라방 교육체육부 장관으로부터 2020~2021년 동안 GESP 글로벌 교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주교육대학교와 라오스 루앙프라방 교원대학교 간 협력 사업 및 국제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 받았다.

또한 라오스 현지의 어려운 사정을 돕기 위한 방역물품과 교육물품(악기, 체육물품, 정보화 기자재) 등을 기부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국제 교류 활동을 통해 삼동초등학교 학생들은 바른 인성과 글로벌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세계를 바라보는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었다.

위 사진은 삼동초등학교의 지원 물품을 진주교육대학교 글로벌 교육지원 사업단(단장 진주교대 하경수 교수)일행이 라오스 루앙프라방 교원대학교 강당에서 현지 관계자에게 직접 전달하고 있는 장면이다.

삼동초 교장 탁일주는 라우스 교육부로부터 직접 초청을 받았으나 코로나 19 감염 예방을 위해 현지 방문을 자제하였다.

삼동초 교장 탁일주는 “앞으로도 우리 삼동초등학교 아이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국제교육을 지속할 것이며, 이를 통해 아이들의 꿈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