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25 (일)
창녕교육지원청 제6회 창녕교육상 시상
창녕교육지원청 제6회 창녕교육상 시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녕교육지원청 제6회 창녕교육상 시상
창녕교육지원청 제6회 창녕교육상 시상

창녕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근)은 2월 8일 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창녕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제6회 창녕교육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김성근 창녕교육장, 한정우 창녕군수, 이칠봉 창녕군의회의장, 역대수상자, 성낙인 · 신용곤 도의원, 학교운영위원회 창녕지역협의회장, 수상자 가족 등 40여 명이 참석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수상자는 윤수근 전)교장선생님과 김호일 창녕향교 전교가 선정되었다. 윤수근 교장선생님은 폐교 위기의 창녕 제일고(현 슈퍼텍고)를 전국 6대 특성화고로 육성하여 학교 살리기에 앞장섰으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워 인성과 재능을 겸비한 기술명장을 육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호일 창녕향교 전교는 청소년의 인성교육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하고 창녕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활동을 운영하였으며, 군민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맹자나 삼국지 등을 직접 강의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창녕교육상은 교직관과 사명감이 투철하고 학교경영, 교육연구, 학생지도, 교육여건 조성에 탁월한 공적을 세워 창녕교육 발전에 기여한 교원, 교육전문직, 일반직, 민간인을 대상으로 주는 상으로 올해까지 12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김성근 창녕교육장은 “창녕교육의 위상을 높여주고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주신 두 분 수상자님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우리 모두의 희망과 의지를 모아 새롭게 발전하는 창녕교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