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07 (토)
마산도서관, 1월 독서문화행사 호응속에 마쳐
마산도서관, 1월 독서문화행사 호응속에 마쳐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2.04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을 담은 호랑이 등 만들기’ 등 49개 행사 성황리에 종료
마산도서관, 1월 독서문화행사 호응속에 마쳐
마산도서관, 1월 독서문화행사 호응속에 마쳐

경상남도교육청 마산도서관(관장 서권식)에서는 1월 해솟음달을 주제로 49개의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하였다.

새해를 맞이하여 ▲복을 담은 호랑이 등 만들기 ▲ 스트링아트 안개꽃 만들기 ▲ 업사이클링 화분만들기 등의 독후체험행사를 운영하였으며, ▲ 도서의 길 ‘스탬프 투어’, ▲ 어흥, 책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 2022년 북킷리스트 및 대출 시 신년 운세를 확인할 수 있는 ▲ 새해맞이 신년운세 포춘쿠기 행사를 운영하며 책 읽기를 독려하고 책 읽는 즐거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로 구성하여 많은 사람들의 높은 참여를 이끌어 냈다.

뿐만 아니라 ’시작‘이라는 주제 아래 새해 소망을 다짐하는 20개의 다양한 북큐레이션으로 많은 지역주민들의 독서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하였다.

특히, 겨울 방학 동안 초3~4학년 대상으로 운영한 제104회 겨울독서교실은 ’미디어 리터러시‘라는 주제 아래 최근 다양한 주제가 넘쳐흐르는 정보공간에서 어린이들이 미디어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적절하게 생산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 90% 이상의 수료율을 보이며 참여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행사의 지속적 운영으로 지역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다음달 독서문화행사 관련 사항은, 매월말 마산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으로 기타 행사 관련 문의는 독서지원 담당(☎240-45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