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사고예방은 관심과 노력에서 와요"
"건설현장 사고예방은 관심과 노력에서 와요"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2.01.26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양산 사송 공공택지지구 방문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지난 25일 양산시 사송 공공택지지구 건설현장을 방문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지난 25일 양산시 사송 공공택지지구 건설현장을 방문했다.

 안전보건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지난 25일 양산시 사송 공공택지지구 건설 현장을 방문해 취임 후 첫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 안전점검은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매월 2회 실시하는 현장점검의 날을 맞아 건설 현장의 추락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난간, 작업발판, 보호구 착용 등 안전수칙 준수여부 겨울철 콘크리트 양생작업 시 갈탄연료 사용에 따른 질식사고 위험 여부 등 중대재해처벌법과 최근 발생한 광주 화정동 붕괴사고와 관련한 현장 대응실태를 중점으로 점검했다.

 한편, 공단은 최근 발생한 대형사고로 인해 건설 현장 안전관리에 대해 높아진 국민의 요구와 관심에 대응해 사망사고 다발지역이나 안전관리가 취약한 건설 현장 밀집지역 등을 `레드존`으로 지정하고 상시 순찰과 함께 전국적인 일제점검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소규모 건설 현장에 대해 추락 등 재래형 사고 예방을 위한 시스템 비계, 사다리형 작업발판 등의 유해ㆍ위험 시설 개선을 위한 비용 지원을 동시에 추진 안전관리 강화와 함께 현장의 자체 안전관리능력 향상을 동시에 지원할 계획이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건설업 추락재해 등 사망사고는 모든 현장 관계자가 안전관리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인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중대재해처벌법 현장 조기 안착을 위한 현장소통 중심의 재해예방 활동으로 산재 사고사망자 감소에 획기적 전환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