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도서관, 갤러리 진영 원화전시 운영
진영도서관, 갤러리 진영 원화전시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도서관, 갤러리 진영 원화전시 운영
진영도서관, 갤러리 진영 원화전시 운영

경상남도교육청 진영도서관(관장 강혜숙)은 책과 함께 편안한 문화공간으로서의 쉼터가 될 수 있는 <2022년도 갤러리 진영 원화전시>를 운영한다.

전용 공간으로 마련된 2층 로비 아트월에 그림책 원화 등 다양한 미술 작품을 선정하여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한 점씩 전시한다.

올해의 전시 원화로는 ▲2월 아피야의 하얀 원피스(제임스 베리/나는별) ▲3월 예술의 도시, 파리(에릭 바튀/빨간콩) ▲4월 사막여행(손소영/고래뱃속) ▲5월 산책(다니엘 살미에리/북극곰) ▲6월 다고쳐 박사의 비밀(주윤희/북극곰) ▲7월 볼 빨간 아이(에마튀엘 트레데즈/빨간콩) ▲8월 할머니, 우리 할머니(한성원/소동) ▲9월 미어캣의 모자(임경섭/소동) ▲10월 콧물끼리(여기/월천상회) ▲11월 가끔씩 나는(조미자/핑거) ▲12월 왼손도 괜찮아!(마리아 테레지이 뢰슬러/봄볕)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북 큐레이션, 서평 전시 등 테마도서 전시 코너도 별도 운영하여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미술 작품과 함께 다양한 도서도 함께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 편의 예술 작품과도 같은 원화전시를 통해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위로와 활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