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40 (금)
밀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가에 의한 상담사례 수퍼비전’ 온라인 연수 진행
밀양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가에 의한 상담사례 수퍼비전’ 온라인 연수 진행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2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용매 라온혜윰 센터장으로부터 줌(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상담 수퍼비전을 받고 있다.
백용매 라온혜윰 센터장으로부터 줌(ZOOM)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상담 수퍼비전을 받고 있다.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Wee센터(센터장 류희정)는 1월 24일 밀양 영재교육원에서 Wee센터 학교상담자 7명을 대상으로 상담 수퍼비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수퍼바이저 백용매 라온혜윰 센터장을 초빙하여‘기질 및 성격검사(TCI)의 해석’과‘상담전문성 강화를 위한 사례개념화 및 상담 수퍼비전’을 실시하였다.

Wee센터 전문상담자의 사례발표와 사례개념화를 시작으로 수퍼바이저 백용매교수로부터 상담자의 역할에 대한 피드백과 기술평가가 진행되었으며, 동료 상담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사례에 대해 다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후 협의회를 통하여 2021년 학생 상담사례를 평가하고, 2022년 학교 상담 방안에 관해 논의할 방침이다. 또한 2월 7일 2차 상담수퍼비전 계획이 마련되어 있다.

밀양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서 Wee센터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 대해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지원을 하고, 수퍼비전 및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상담자의 개인적 발달 및 전문적 자질을 함양하여 다양한 위기 사례들에 대해 적극적인 개입과 지원을 할 수 있기를”당부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는“이번 수퍼비전을 통해 본인의 상담 진행 과정에 대한 분석 및 전문가의 기술평가와 동료들의 피드백을 받음으로써, 향후 더욱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