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43 (금)
산청교육지원청, 제23회 산청교육상 시상식 개최
산청교육지원청, 제23회 산청교육상 시상식 개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01.21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교육지원청, 제23회 산청교육상 시상식 개최
산청교육지원청, 제23회 산청교육상 시상식 개최

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규)은 1월 21일 10시부터 산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산청관내 학교장, 소속기관장, 교육상 수상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산청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

산청교육상은 산청교육 발전에 현저하게 이바지한 공적이 있는 자를 각 기관이나 사회단체 등의 추천을 받아 엄정한 심의와 선정 과정을 거쳐 산청교육가족의 이름으로 주어지는 명예로운 상이다.

올해 산청교육을 빛낸 교육상 본상은 덕산초등학교 교장 최순옥, 지도상은 신안초등학교 문보균 교사, 덕산초등학교 유선근 교사가, 그리고 특별상에는 전 농협산청군지부 김한호지부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산청군협의회 김종완부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상을 수상하신 덕산초등학교 최순옥교장선생님은 산청에서 30여년 간 재직하시면서 교사로서는 소외지역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셨고, 관리자로서는 민주적 학교운영과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위해 몸소 실천하는 참 선비로서의 모습을 보여주어 본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지도상을 수상하신 신안초등학교 문보균 교사와 덕산초등학교 유선근 교사는 전국관악대회와 대한민국학생발명품경진대회에 학생을 지도하여 큰 상을 받는 등 산청의 문화예술과 과학·발명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다.

특별상을 수상하신 김한호 전 농협산청군지부장과 김종완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산청군협의회 부회장은 다양한 교육지원사업과 장학사업으로 산청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특별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본상을 수상하신 덕산초등학교 최순옥 교장은 “퇴직을 앞두고 명예로운 산청교육상을 받게 되어 너무 기쁘며, 앞으로도 산청교육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